18일 '전세사기 피해자 지원방안' 2차 온라인 설명회 개최
국토부 유튜브로 진행
일반국민도 참여 가능
이보미 기자
lbm929@hanmail.net | 2024-06-17 08:46:35
국토교통부는 오는 18일 오후 7시30분 유튜브를 통해 '전세사기 피해자 주거안정 지원 강화방안'에 대한 2차 온라인 설명회를 연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7일 1차 설명회를 열고 전세사기 피해자 지원 정책 주요 내용을 설명한 바 있으나 한정된 시간과 질의응답 등 부족했던 점 등을 감안해 2차 설명회를 추진하는 것이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주거안정 지원 강화방안의 주요 내용을 실제 적용 사례, 주요 질의응답 사례를 통해 누구나 알기 쉽도록 설명하고, 댓글을 통한 실시간 질의응답도 진행할 계획이다.
우선 공공주택사업자인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서 경‧공매 시스템을 활용한 피해자 지원방안의 주요 내용을 설명하고, 주택도시보증공사에서 실제 피해주택을 대상으로 한 구체적인 적용 사례를 설명할 예정이다.
이어 국토부에서 지난 1차 설명회 때 주로 질문된 내용에 대한 답변(10분 내외)을 진행한 다음,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댓글 중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질의에 대해서도 답변할 방침이다.
아울러 국토부 누리집을 통해 주거안정 지원 강화방안에 대해 자주 질문되는 사항에 대한 답변(FAQ)도 게시해 설명회에 참여하지 못한 국민들을 위해 설명을 제공할 계획이다.
박병석 국토부 전세사기피해지원단장은 "이번 2차 설명회를 통해서도 피해자분들의 궁금증을 최대한 해소할 예정"이라며 "지원방안의 신속한 작동을 통해 피해자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국건설경제뉴스 / 이보미 기자 news@k-buildnews.com
[ⓒ 한국건설경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