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022 시민도시 아카데미' 운영
시민 누구나 무료로 수강 가능
70% 이상 수강시 수료증 발급
이보미 기자
lbm929@hanmail.net | 2022-11-03 13:01:34
서울시가 오는 4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2022 시민도시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이 아카데미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미래도시 이슈에 대해 시민들과 소통하고 공갑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한민국을 움직이는 7인의 도시철학 온라인 콘서트'라는 주제로 도시계획 관련 지식을 이해하기 쉽게 알려준다.
총 7개로 구성된 강의에서는 도시의 출발점을 되짚어 보는 역사도시 서울부터, 포스트 코로나 시대 도시개발, 미래교통, 스마트도시까지 주제를 확장하며 빠르게 변하는 한국의 도시 전반에 대한 다양한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시는 최근 코로나 재유행시기인 점과 시민들의 이용 편의성을 고려해, 모든 강의를 온라인으로만 제공한다. 컴퓨터(PC) 및 모바일기기로 접속 가능해, 모든 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도록 했다.
수강을 원하는 시민은 누구나 무료로 강의를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서울시 평생학습포털 에서 회원가입 후 '도시 아카데미'를 검색해서 하면 된다. 전체 교육과정의 70% 이상을 이수한 시민에게는 온라인 수료증도 발급한다.
조남준 서울시 도시계획국장은 "배움의 장을 통해 미래도시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시민과 함께 모색할 것"이라며 "늘 익숙했던 우리 삶의 공간인 도시를 새롭게 알아갈 수 있는 이번 기회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건설경제뉴스 / 이보미 기자 news@k-buildnews.com
[ⓒ 한국건설경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