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태국서 'K-박람회' 개막…국내 패션·뷰티·리빙 16개사 참여
CAST 사업 일환…다양한 한류 협업 상품 선보여
배우 정일우·모델 박제니 등 한류 스타 출격·지원
이보미 기자
lbm929@hanmail.net | 2023-11-09 14:49:27
한국 16개 중소기업이 9일부터 태국에서 한류 산업 촉진을 위해 법부처 합동으로 개최하는 'K-박람회'에 참여해 한류 콘텐츠를 알린다.
한국문화국제교류진흥원은 한국의 패션과 뷰티, 리빙, 라이프 등 16개 중소기업이 한류 콘텐츠 지식재산권(IP)과 협업한 제품들을 선보이는 '2023 태국 K-박람회' 주제관에 공동으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주관하는 'CAST' 사업의 하나로 마련됐다. CAST는 한류 연계 헙업 콘텐츠 기획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한류의 외연 확장과 중소기업의 동장 성장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특히 올해 K-박람회에는 아이돌그룹 엔믹스(NMIXX)와 에이비식스(AB6IX), 유나이트(YOUNITE)를 비롯해 배우 정일우, 모델 박제니까지 국내 인기 있는 한류 스타가 참여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들은 이번 태국 K-박람회에서 한류 팬덤을 대상으로 CAST 사업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올해 CAST 사업은 방콕 퀀시리킷 국립 컨벤션 센터(QSNCC)에서 열리는 K-박람회 B2C 행사 가운데 K-콘텐츠 내 K-콜라보레이션 존에서 진행된다. 'CAST를 통한 한류의 확산 가능성'을 테마로, 올해 CAST 사업 소개와 참여기업의 제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분야별로 패션에서 8개사, 뷰티에서 4개사, 리빙·라이프에서 4개사가 각각 참여하며, 이들은 다양한 한류 협업 개발상품을 이번 전시를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전시 상품은 태국 온라인 쇼핑몰 '라자다'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방콕 현지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CAST 부스에 방문해 마음에 드는 제품과 인증샷을 찍거나 또는 포토존에서 사진을 촬영한 뒤 개인 계정에 주어진 미션 해시태그를 달아 콘텐츠를 업로드하면 사진을 현장에서 출력할 수 있는 이벤트가 마련했다.
이외에도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팔로우와 좋아요 등을 진행한 참여자들에게는 '2023 CAST 참여 IP 드로잉 스티커'를 증정한다. CAST 사업과 상품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사업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 태국 K-박람회로 한류 영향이 큰 태국 지역에 대한 CAST 사업의 인지도가 올라갈 것으로 기대한다"며 "또, 현지 온라인 쇼핑몰의 CAST 제품 판매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국건설경제뉴스 / 이보미 기자 news@k-buildnews.com
[ⓒ 한국건설경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