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6IX, 니치 향수로 세계시장 홀렸다

지역뉴스/인사·동정 / 이보미 기자 / 2024-01-19 09:44:35
문체부 주최 'CAST 사업' IP 매칭에 참여
국내 강소브랜드 빌라에르바티움과 협업
▲2023 CAST 사업 이미지. 사진=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제공

 

국내 아이돌 그룹 에이비식스(AB6IX)가 화려한 무대와 음악에 이어 이번엔 자신들의 이미지를 입힌 니치 향수 브랜드로 전 세계 시장을 홀렸다.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은 AB6IX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진흥원 주관으로 진행한 '2023 한류연계 협업콘텐츠 기획개발 지원(CAST) 사업'에서 니치향수 브랜드 '빌라에르바티움'과 협업해 유럽시장에 진출하는 성과를 냈다고 19일 밝혔다.

 

AB6IX와 빌라에르바티움의 협업 제품은 지난해 10월 21일부터 11월 17일까지 4주간 영국 런던의 쇼핑 중심지 쇼디치하이스트리트에 위치한 '75 REDCHURCH'와 'MK2UK'에서 운영한 '2023 CAST 팝업스토어'에서 공개됐고, 큰 호응을 얻었다.

 

이 프로모션에서 니치향수 제품은 알비이앤씨(마르헨제이), 이스트앤드(시티브리즈), 부희(BUHEE) 등 다른 국내 중소기업 브랜드와 함께 높은 판매고를 올리면서 현지 상시 판매를 확정 짓고 유럽 시장 진출을 실현했다. 이어 같은 달 유명 편집숍 '25TOGO'에서 운영하는 팝업스토어에 전시·판매되는 성과도 거뒀다.

 

AB6IX의 멤버 웅과 우진은 제품 프로모션의 하나로 지난해 11월 16일부터 19일까지 대만 송산 문화창의공원에서 개최된 대만 최대 규모의 소비재 박람회 '팝업 아시아(POP UP ASIA)에 향수 제품이 전시된 CAST 부스를 찾아 현지 소비자들과 직접 만나고, 직접 제품을 홍보하기도 했다.

 

정길화 진흥원 원장은 "이번 CAST사업을 통해 글로벌 성과를 달성했으며, 한류 콘텐츠를 통한 국내 중소기업들의 해외 진출 교두보를 마련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단계별 전문 컨설팅 및 홍보, 유통 등 다방면에 걸친 지원을 통해 소비재 생산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국건설경제뉴스 / 이보미 기자 news@k-buildnews.com

[ⓒ 한국건설경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보미 기자 이보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