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엔지니어링협회, 상반기 한마음 체육행사 개최

업계동향 / 박인선 기자 / 2024-04-17 07:48:29
한국엔지니어링협회, 협회 창립 50주년 기념, '2024 상반기 한마음 체육행사(트레킹)' 개최

▲한국엔지니어링협회는 협회 창립 50주년을 기념하여 ‘2024 상반기 한마음 체육행사(트레킹)’를 지난 13일 무의도에서 개최하였다.<사진제공=한국엔지니어링>   

 

한국엔지니어링협회는 협회 창립 50주년을 기념하여 ‘2024 상반기 한마음 체육행사(트레킹)’를 지난 13일 무의도에서 개최하였다.

 

이 행사는 엔지니어링 회원 상호 간 정보교류 및 친목 도모를 위해 개최되었으며, 올해 협회 창립 50주년을 맞아 산업 현장의 홍보 등을 목적으로 참가대상을 확대하여 진행되었다. 

 

이 날 행사에는 이해경 협회장을 비롯한 엔지니어링 업계 종사자 등 약 8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무의도 큰무리선착장에서 출발하여 하나개해수욕장까지 이어지는 5.5km의 코스로 다양한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무의도 둘레길 코스로 진행되었다. 

 

한때 배를 타고만 접근이 가능했던 무의도는 2019년 무의대교 개통으로 차량 이동이 가능해졌으며, 당시 설계 책임자인 ㈜유신의 김준환 전무가 행사에 참여하여 참석자들에게 당시의 경험담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해경 협회장은 창립 50주년을 맞아 우리 엔지니어링산업을 국민들에게 홍보할 수 있는 다양한 기념행사를 준비하고 있다며, “올해를 향후 미래 100년으로의 도약을 위해 산업의 가치를 드높일 원년으로 삼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건설경제뉴스 / 박인선 기자 news@k-buildnews.com 

[ⓒ 한국건설경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인선 기자 박인선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