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매교역 푸르지오 SK VIEW’ 소형 민간임대아파트임대 분양 시작

분양 / 박인선 기자 / 2022-08-31 17:13:39
전용면적 39㎡. 총121세대,매교역과 도보로 1분거리
10년 장기민간임대로 부동산 규제 프리

▲수원매교역 푸르지오 SK VIEW<자료제공=우미건설>

 

수도권 초 역세권 단지 ‘수원매교역 푸르지오 SK VIEW’의 민간임대 소형아파트가 분양을 시작한다.

 

이번 임대 분양은 ‘수원매교역 푸르지오 SK VIEW’내의 148동 전용면적 39㎡ 단일평형 121세대를 민간임대 후분양으로 공급하는 물량이다. 수원시 팔달구 매교동 209-14일원(팔달8구역 재개발구역)에 위치한다.

 

가장 큰 특징은 미니 신도시로 형성될 매교의 최중심지에 있다는 점이다. ‘수원매교역 푸르지오 SK VIEW’은 수인분당선 매교역과 도보로 1분거리에 위치한다. 매교역 다음 정거장인 수원역에는 KTX가 정차해 전국으로 이동도 편리하며 GTX-C(예정)노선이 개통될 경우 단지에서 강남까지 30분대 접근이 가능할 전망이다.

 

단지내에는 매교초(예정)와 수원중·고교가 위치해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또한 단지 바로 앞에 수원천이 있고 인근으로 수원화성, 팔당공원, 올림픽공원이 있는 등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수원 매교역 푸르지오 SK VIEW’은 주차장을 100% 지하로 배치해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조성됐고 피트니스 센터를 비롯해 실내체육관,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독서실, 사우나, 키즈&맘스카페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이용 가능하다.

 

특히 10년 장기민간임대로 공급되는 만큼 각종 부동산 규제로부터 자유롭다. 19세 이상이면 주택보유 여부, 거주지 제한 등과 관계없이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이 가능하고 임대기간 동안 양도세, 취득세, 종부세 등의 세금을 내지 않아도 된다. 또한 최대 10년간 주거 안정성을 보장 받으며, 임대료 상승도 연 5% 이내로 제한된다.

  

한국건설경제뉴스 / 박인선 기자 news@k-buildnews.com 

[ⓒ 한국건설경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인선 기자 박인선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