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ESG 공간 개선 공모전’ 화면/ ‘바스켓 펀딩’ 홈페이지 캡처<자료제공=한국프롭테크포럼> |
한국프롭테크포럼이 프롭테크 분야사회적 가치 활동의 일환으로 청년 대상‘ESG 공간 개선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공모전은 미래 공간의 주인이 될 청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의미있는 공간, 미래지향적인 공간, 함께 나누는 공간을 모색하고 청년들이 직접 실행까지 하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소셜 펀딩 플랫폼 바스켓펀딩과 함께 진행하는 이번 공모전은 청년들이 가치를 담은 공간 프로젝트를 직접 기획해 아이디어를 올리면 사회적 가치창출, 실행 가능성, 프롭테크 기술 여부 등을 기준으로 5팀을 선정해 활동비를 지원하게 된다.
선정된 팀은 이 비용으로 기획한 공간 아이디어를 실행에 옮기고 추가 프로젝트 결과에 따라 대상, 우수상이 주어진다. 12월 4일까지 바스켓펀딩 홈페이지(https://basket.fund)에서 진행하며 공간의 변화가 사회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다고 생각하는 청년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한국프롭테크포럼은 2021년에도 협소 가구 공부방 개선 지원과 화재 피해를 본 도서관 복구 지원 등 공간개선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다.
한국프롭테크포럼안성우 의장은 “이번 공모전은 미래 공간을 만들어 갈 청년의 공간 변화아이디어 실현을 돕는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기술을 통해 생활 방식을 변화시켜온 프롭테크가한단계 더 나가 공간의 변화를 통해 사회 변화를 이끄는 방식으로 프롭테크ESG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한국프롭테크포럼은 국내 프롭테크 성장과 부동산 시장의 혁신을 주도하고자 2018년 11월 출범한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부동산 정보 서비스 △AI/빅데이터/VR/IoT △공간 공유 플랫폼 △부동산 임대관리 서비스 △부동산 개발/건설 △부동산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대표적인 프롭테크 선도기업 376개사가 참여하고 있다.
한국건설경제뉴스 / 박인선 기자 news@k-buildnews.com
[ⓒ 한국건설경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