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유현준 건축가와 함께하는 '서울문화예술포럼'

지역뉴스/인사·동정 / 이보미 기자 / 2023-11-21 12:20:44
오후 3시 시민청태평홀서 개최
온라인 확산에 따른 변화 탐구
▲제6회 서울문화예술포럼 포스터. 사진=서울시 제공

 

서울문화재단은 오는 30일 오후 3시 시민청태평홀에서 유현준 건축가와 노가영 작가가 함께하는 '제6회 서울문화예술포럼'을 연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포럼에서는 유현준 건축가와 노가영 작가가 참여해 '온오프라인 공간의 진화와 우리 삶의 변화'를 주제로 온라인 미디어와 오프라인 공간 변화가 행동양식과 문화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다양한 사례로 보여줄 예정이다.

 

다수의 방송에서 건축과 문화에 대한 통찰력을 보여주고 있는 유현준 홍익대학교 건축대학 교수는 공간의 변화가 우리 삶에 주는 영향을 주제로 집, 일터 등 생활 공간의 미래와 서울의 현주소를 사례로 보여주고, 문화 향유 활동 반경의 확대 방안을 제시한다. 

 

'콘텐츠가 전부다' 시리즈 대표 저자인 노가영 콘텐츠산업 미디어 전문가는 소셜미디어로 인해 달라진 지역 공동채의 밀도감과 그에 따른 문화예술 콘텐츠 기획, 개발의 변화 사례를 보여줄 예정이다. 포럼 참여 신청은 서울문화재단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며, 포럼은 서울문화재단 유튜브 채널 '스팍TV'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생중계된다.

 

이창기 서울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포럼은 우리와 밀접한 온오프라인 공간의 변화가 우리의 생활방식을 어떻게 변화시키고 있는지 살펴볼 수 있는 시간"이라며 "변화하는 시대에 맞는 문화예술 향유 정책과 사업의 방향을 함께 고민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건설경제뉴스 / 이보미 기자 news@k-buildnews.com

[ⓒ 한국건설경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보미 기자 이보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