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주 의무기간, 대출 제한, 처분 조건 및 자금조달 계획서 의무 작성 등 3無 프리미엄
높은 천장고 설계, 히든도어 인테리어 등
전 호실 음식물쓰레기 처리 시스템 제공, 100% 자주식 주차장 설계
![]() |
▲시흥 신천역해링턴 타워 709 투시도<자료제공=더 피알> |
서해선 신천역 도보 약 1분 거리의 ‘시흥 신천역해링턴 타워 709’가 지난 16일 홍보관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
시흥 신천역해링턴 타워 709는 경기도 시흥시 신천동 709-11 일원에 들어서는 주거형 오피스텔로 지하 2층~지상 27층, 1개 동, 전용면적 63~84㎡ 총 194실 규모다. 시공은 진흥기업㈜, 수탁 신영부동산신탁㈜, 위탁 ㈜선우디앤씨가 담당한다.
이후 일정은 9월 21일 청약 접수를 받고 22일 당첨자 발표, 23일 계약 순으로 시흥 신천역해링턴 타워 709의 홍보관에서 진행한다. 금리 인상 시기에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중도금 50%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주거형 오피스텔로 공급되는 이 단지는 아파트와 비교해 청약 문턱이 낮고 부동산 규제에서도 자유롭다. 거주 지역, 보유 주택 수, 세대주 여부 등과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신청이 가능하며거주 의무기간, 대출 제한, 처분 조건 및 자금조달 계획서 의무 작성 등 여러 부동산 규제에서 제외되는 만큼 투자하기에도 적합하다.
고품격 오피스텔 브랜드 ‘해링턴타워’가 적용되는 시흥 신천역해링턴 타워 709는 차별화된 상품성을 갖춘다. 최고 2.7m의 높은 천장고 설계로 개방감을 확보하고 히든도어 인테리어로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모든 호실에 개별창고를 제공해 내부 공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편의성과 비용 절감, 환경 보호를 고려해 씽크맘의 음식물쓰레기 처리 시스템을 제공한다. 전열교환 방식의 환기 시스템을 적용해 쾌적한 실내 공기를 유지할 수 있고 CCTV, 주차관제 등 첨단 보안시스템을 갖춰 안전성도 확보했다.
단지 내에는 골프 애호가들을 위한 스크린골프장 &야외 퍼팅존을 비롯해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운동할 수 있는 스카이피트니스, 차 한잔의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주민라운지까지 건강, 화합, 여유를 나누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된다.
주차장은 100% 자주식으로 설계되는 것은 물론 호실당 1대 이상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제공한다. 여기에 전기차 충전소를 조성해 전기차 차주들의 주거 만족도도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시흥 신천역 해링턴 타워 709는 초역세권과 더블역세권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단지와 약 1분 거리에 위치한 신천역에서 서해선을 통해 시흥 지역을 비롯해 부천, 안산 등 경기 남부 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 가능하며 오는 2023년 서해선 소사~대곡 연장선이 개통하면 강남으로 이어지는 7호선 환승도 수월해진다. 특히 노량진, 영등포, 신도림 등 서울 도심에서 경기 광명, 시흥을 거쳐 인천 남동구, 연수구를 잇는 제2경인선이 신천역을 지날 예정으로 더블역세권으로서의 미래 가치도 높다.
이 외에도 신천동과 은계지구 사이에 위치해 주거 여건이 탁월하다. 단지 인근에 소래초, 소래중, 대흥중, 소래고, 신천고 등 교육시설과 소래산, 소래산삼림욕장, 은계호수공원, 오난산전망공원 등 자연환경이 풍부하게 형성돼 있다. 하나로마트, 롯데마트, 삼미전통시장, CGV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도갖추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이 단지는 대단지 아파트에서 볼 법한 음식물쓰레기 처리 시스템부터 희소성 높은100% 자주식 주차장 등 특화 설계를 적용해 입주민들에게 고품격 라이프를 선사할 예정”이라며 “더블역세권으로 거듭나고 있는 신천역 바로 앞에 위치한 데다 원도심 신천동, 신도심 은계지구의 생활권을 동시에 누릴 수 있어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관심이 뜨거운 상황”이라고 전했다.
홍보관은 경기도 광명시 양지로 19(광명 어반브릭스3층)에 위치한다. 입주는 2025년 8월 예정이다.
[ⓒ 한국건설경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