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24일 '주거복지 3개 실현과 사회인프라 연계방안' 세미나

정책/제도 / 이보미 기자 / 2023-05-24 12:48:06
주거불안의 원인 진단·실천 과제 논의
전문가 주제발표 및 패널토론 등 진행
▲한국토지주택공사 '주거복지의 3대 실현과제와 사회 인프라 연계 발전 방안' 세미나 포스터. 사진=LH 제공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24일 오후 LH경기남부지역본부에서 '주거복지의 3대 실현과제와 사회 인프라 연계 발전 방안'을 주제로 세미나를 연다고 밝혔다.

 

이 세미나는 이날 오후 3시부터 약 3시간 동안 주제 발표, 패널 토론 순서로 진행되며, 최근 임차인의 최대 주거불안 요인인 전세 문제를 비롯해 청년 주거 확대, 노인세대의 에너지 빈곤, 공공주택 복합화 방안 등을 나눈다.

 

주제 발표에는 진미윤 LH 토지주택연구원 정책지원단장, 이현경 LH 수석연구원, 양홍석 LH 수석연구원, 남지현 경기연구원 연구위원이 나선다.

 

진미윤 단장은 '주거복지를 넘어 집에 대한 정의로움을 정책하기'라는 주제로 전세의 금융화 실태를 진단하고, 임차인의 주거불안과 주거취약지대의 문제를 짚어볼 예정이다.

 

이현경 수석연구원은 '청년세대의 주거희망: 청년나래家'라는 주제로 기도에 위치한 LH 청년 매입임대주택(청년나래家)을 직접 탐방한 경험을 나눈다.

 

양홍석 수석연구원은 '주거 에너지 빈곤의 세대화: 현황과 과제' 발표를 통해 최근 난방비와 전기세 인상 등으로 영향을 많이 받는 노인 세대의 에너지 빈곤 문제를 짚어본다.

 

남지현 연구위원은 '경기도형 생활 SOC와 주거 서비스 연계발전 방안'을 주제로 일본 등 해외국가의 생활SOC 사례를 소개하며 경기도형 생활SOC와 주거복지 서비스 연계·발전될 수 있는 전략을 제안한다.

 

종합토론은 김홍배 토지주택연구원장을 좌장으로 김진유 경기대학교 교수, 김범석 우리은행 부행장, 박재순 국토교통부 공공주택추진단 단장, 이계삼 경기도 도시주택실 실장, 장경석 국회 입법조사처 입법조사관, 권세연 LH 경기남부지역본부장이 참여한다. 

 

한국건설경제뉴스 / 이보미 기자 news@k-buildnews.com

[ⓒ 한국건설경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보미 기자 이보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