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3층~지상 25층, 19개 동, 전용 59㎡~84㎡ 선호도 높은 타입 구성
![]() |
▲서희건설,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 투시도<자료제공=피알본> |
서희건설이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의 조합원을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는 경기도 파주시 동패동 일원에 지하 3층~지상 25층, 19개 동, 전용 59㎡~84㎡ 규모, 총 1,564가구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최근 이곳이 수요자들로부터 주목받는 이유는 높은 토지확보율로 높아진 안정성과 미래가치를 높여주는 호재 등으로 풀이된다.
이 단지는 토지확보율이 눈에 띄는 단지다. 지주택 사업은 타인의 토지에 집을 짓는 만큼 토지확보율이 성패의 가장 큰 갈림길이라는 평가가 우세하다. 토지 확보에 오랜 시간이 걸릴수록 매입비 상승에 따른 추가분담금이 발생할 수 있어서다.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는 사업계획승인 요건인 95%를 달성했다.
서희건설 관계자는 “오는 2024년 예정된 GTX-A 운정역은 개통시 삼성역까지 약 20분대에 닿을 수 있으며 최근 정부에서 조기 개통을 추진하기로 하며 기대감이 더욱 높아졌다“며 ”2025년 착공 예정인 3호선 연장선과 스타필드도 멀지 않아 생활 인프라와 직주근접은 더욱 향상될 전망” 이라고 설명했다.
운정신도시 남측에 연접해 있고 일산신도시와도 가까워 양 신도시의 생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다. 이마트가 도보로 약 10분 소요되며, 대규모 문학공원인 새암공원은 10분 이내에 닿는다. 운정신도시 랜드마크인 운정호수공원도 걸어서 접근할 수 있다.
파주에는 파주출판단지와 파주탄현국가산단을 비롯한 다수의 산업단지가 있어 이들로부터 꾸준한 주택 수요가 발생하고 있다. 이에 이곳 근로자들과 투자자들의 관심 역시 높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 단지는 반경 약 1km 이내에 운광초·와석초·운정중·동패중·동패고 등 각급 학교가 있어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특히 운광초등학교가 직선거리 약 400m 거리로 가장 가까워 어린 자녀를 둔 수요자들로부터 호평 받고 있다.
한국건설경제뉴스 / 박인선 기자 news@k-buildnews.com
[ⓒ 한국건설경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