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 ‘VL르웨스트’, 최고 205대 1로 청약 마감

분양 / 박인선 기자 / 2023-03-25 11:07:33

▲롯데건설, ‘VL르웨스트’ 투시도<자료제공=롯데건설>

 

롯데건설이 서울 마곡지구 마이스복합단지 내에 선보인 ‘VL르웨스트’가 최근 진행한 청약에서 최고 경쟁률 205대 1을 기록하며 전 주택형 마감에 성공했다.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한 청약 접수에서 최고 경쟁률 205대 1, 평균 경쟁률 19대 1을 기록한 것이다. 

 

주택형별 평균 청약 경쟁률은 ▲1군(전용 51㎡) 8대 1 ▲2군(전용 79㎡ABC 전용81㎡) 27대 1 ▲3군 16대 1(전용 97㎡ABC) ▲4군 205대 1(전용 103㎡) ▲5군 92대 1(전용 149㎡) 등으로 전 주택형에 걸쳐 우수한 성적을 보였다. 

 

단지는 서울 도심에 공급되는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로 우수한 입지, 풍부한 인프라, 뛰어난 상품성까지 모두 갖추고 있어 많은 수요자를 이끈 것으로 풀이된다. 

 

이처럼 우수한 청약 성적은 예견된 결과다. ‘VL르웨스트’는 이달 초 견본주택 개관 시, 3일간 1만 4,000여 명의 방문객이 다녀간 데다가 수요자들의 방문 및 문의가 지속되면서 아파트 못지 않은 분양 열기를 자랑했다. 

 

업계에서는 롯데건설이 미래의 주요 수요층인 시니어를 타겟으로 평가하고 있으며 시니어층은 침체기와 상관없이 수요가 꾸준하다는 점이 성공 요인이라고 분석한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VL르웨스트는 뛰어난 상품성을 자랑하며 일반 수요자뿐만 아니라 연예인이나 셀럽 같은 분들도 견본주택을 관람하거나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라며 “실제로 배우 노주현씨가 직접 견본주택을 방문하는 등 큰 관심을 보였다.”라고 전했다. 

 

분양 일정은 24일 오후에 당첨자 발표가 진행되며 28일부터 30일까지 사흘간 정당 계약이 진행될 예정으로 수요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받은 만큼 정당 계약도 순조로울 전망이다. 

 

현재 계약자를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 계약금 10%에 대한 금리 5% 지원, 중도금 50% 무이자가 제공되어 계약자의 자금 부담을 낮췄다. 또한, 최초 입주자에게는 10년간 임대 보증금이 동결되며 입주 후 공실 발생 시, 입주민을 최우선 순위로 두어 세대 타입도 변경이 가능하다. 

 

단지는 지하 6층~지상 15층, 4개 동, 총 810실 규모로 조성되며 평면 및 설계뿐만 아니라 의료 케어, 입주민 서비스, 커뮤니티, 프로그램 등 종합적으로 시니어의 특성을 고려해 구성됐다.

 

단지 인근에 지하철 5호선 마곡역, 지하철 9호선 및 공항철도 마곡나루역까지 있어 트리플 역세권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단지 내의 지하 보행 통로와 지하철 역이 직통으로 연결되어 있어 더욱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또한, 공항대로, 올림픽대로 등도 있어 차량 이용 시에는 서울 주요 도심 및 수도권으로도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다. 

 

롯데몰, 롯데시네마, 대규모 공연장 LG아트센터 서울 등 대형 쇼핑몰 및 문화 시설이 단지 가까이에 있다. 

 

도보권 내 약 50만㎡ 규모의 ‘서울식물원’과 생태공원 ‘서울 보타닉 공원’이 모두 지하 보행 통로로 연결되어 있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특히, ‘서울식물원’은 공원과 연계한 다양한 산책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으로 여가 시간도 보낼 수 있다. 

 

시니어 입주민의 특성과 편의를 고려해 전문적인 건강관리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이화의료원과 협약으로 단지와 인접한 이대서울병원 이용이 가능하며, 시니어에 특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단지 내에서 전문의 진료와 24시간 응급관리 서비스, 건강상담, 병원 연계 서비스, 맞춤형 운동처방, 재활 및 물리치료 서비스 등 건강검진이 가능하고 예약부터 치열한 대학 병원인 이대서울병원 이용 시, 입주민 전용 창구를 통해 장시간 대기 없이 신속한 의료 케어가 가능하다. 또한, 단지 내에는 ‘보바스기념병원’이 건강관리센터를 위탁 운영할 예정이다.

 

롯데호텔이 운영 지원하는 프리미엄 시니어 레지던스 브랜드 ‘VL(Vitality&Liberty)’을 통해 예약 대행, 비즈니스 업무지원, 우편물관리와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 세대 내 각종 청소가 가능(주 2회)한 ‘하우스키핑 서비스’, 호텔 레스토랑 운영 노하우가 담긴 ‘호텔 셰프 관리 식단’, 각종 문의 및 요청을 하나의 창구에서 운영하는 ‘원스톱 서비스’ 등을 누릴 수 있다. 

 

은퇴 생활을 적극적으로 즐기는 액티브 시니어(active senior)의 독립성을 반영한 ‘원룸 원 배쓰’(방 하나당 화장실 하나) 평면, 신체 및 안전을 고려한 전 세대 미닫이문 및 무단차 계획, 세대 내 순환형 동선 구조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시니어 입주민들은 불필요한 동선과 이동 없이 편안하고 효율적인 일상을 누릴 수 있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양천구 목동 919-8번지에 마련되어 있다. 


한국건설경제뉴스 / 박인선 기자 news@k-buildnews.com

[ⓒ 한국건설경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인선 기자 박인선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