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논산 아이파크’ 주택전시관 개관

분양 / 박인선 기자 / 2022-10-29 09:09:15
충남 논산시에 3년여 만에 신규 분양, 지역 내 첫 ‘아이파크’ 브랜드 아파트 공급
지역 최초 테라스형 펜트하우스 공급 및 확장형 주차공간 제공 등 특화설계 눈길
11월 7일 특별공급 이어 8일 1순위, 9일 2순위 청약 접수 진행

▲HDC현대산업개발, '논산 아이파크' 투시도<자료제공=리얼투데이>

 

HDC현대산업개발은 충청남도 논산시 대교동 235-1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논산 아이파크’의 주택전시관을 28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4층, 7개 동, 전용면적 84~158㎡ 총 453세대 규모로 조성될 계획이다. 상세 전용면적별로는 ▲84㎡A 151세대 ▲84㎡B 146세대 ▲84㎡C 82세대 ▲106㎡ 71세대 ▲152㎡PH 2세대 ▲158㎡PH 1세대로 희소성 높은 중대형 및 논산시 최초 테라스가 있는 펜트하우스 평면이 포함됐다.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충남 논산시는 최근 3년간 아파트 공급이 전무했으며, 지난 2016년 이후 공급된 세대도 202세대에 불과해 청약 대기 수요가 풍부한 지역으로 평가받고 있다.

 

‘논산 아이파크’는 입주민들에게 차별화된 주거 만족도를 제공하기 위해 단지 설계에 힘썼다. 논산시 최초로 단층 테라스형 펜트하우스가 적용되며, 게스트하우스도 2개소나 배치된다. 

 

전세대는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선호도가 높은 4Bay의 '판상형' 평면과 2면 개방 '타워형' 평면 그리고 '테라스형 펜트하우스'를 공급한다. 여기에 드레스룸과팬트리, 다목적실 등(일부 세대 제외) 넉넉한 수납공간 설계를 선보일 전망이다.

 

전용면적 84㎡(일부 세대)와 106㎡의 경우 침실 3개, 욕실 2개, 거실과 주방, 다목적실로 구성되며 4Bay 판상형으로 설계돼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침실1은 욕실, 파우더룸, 드레스룸 등이 연결된 형태로 부부만을 위한 프라이빗 공간을 강화했다. 주방은 ‘ㄷ’자 구조로 설계돼 조리 동선 확보가 용이하며, 거실과 일자형으로 돼있어 환기하기에 좋다.

 

전용면적 152㎡의 경우 개인 정원, 홈카페, 취미 공간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넓은 테라스가 마련돼 있으며, 전용면적 157㎡은 팬트리, 다용도공간, 테라스 등 수납공간을 강화했다. 침실1 내 독립적 공간 구성도 가능하다.

 

또한 단지는 확장형 주차공간을 약 40% 배치해 법정 기준인 30%보다 10% 이상 확보했으며, 세대당 1.37대의 주차대수를 확보해 세대당 기준 지역 최대 주차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여기에 세대별 개별 환기시스템과 저소음형 오배수관 적용, 세대별 개별 정수기 설치, 전 세대 스마트 LED 감성 조명 시스템 도입 등 입주민의 주거 편의를 위한 다양한 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논산 아이파크’는 골조 등 구조적 안전 결함에 대한 보증기간도 최대 30년으로 법정 기준 최대 10년보다 3배 늘렸다.

 

논산시 원도심인 대교동 내 아파트 주거밀집단지에 위치해 입주와 동시에 이미 완성된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다. 도보 거리에 화지중앙시장 및 중심상권이 위치해 쇼핑부터 병원, 금융기관 등 각종 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반경 1㎞ 내에는 놀뫼유치원(공립), 동성초, 반월초가 위치하며, 인근에 논산중, 쌘뽈여중·고, 논산공고 등도 있다. 단지 인근에는 논산천둔치공원이 위치해 산책이나 여가생활을 즐기기에 충분하다. 이 외에도 논산대교 어린이공원, 논산2호어린이공원 등 근린공원이 가깝다.

 

도보 5분 거리에는 KTX 논산역과 시내버스정류장이 위치하며 인근에 논산시외버스터미널, 고속버스터미널이 위치하는 등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또한 논산천안고속도로와서논산IC 및 4번, 23번 국도 진입이 수월해 타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광역교통망을 갖췄다.

 

KTX 논산역은 작년 6월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발표에 따르면 △충청권 광역철도 3단계 사업(강경~계룡) 및 △일반철도 고속화 사업 (호남선 가수원∼논산) 2개 철도노선이 신규 추진사업으로 선정되어 대전시, 청주공항 등으로의 광역 접근성이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지난 8월 24일 일반철도 고속화 사업이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함에 따라 더욱 빠른 사업추진이 전망된다.

 

분양 일정은 11월 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8일 1순위, 9일 2순위 청약 접수가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16일이며 정당계약은 11월 29일부터 12월 1일까지 3일간 실시된다.

 

1순위 청약자격 요건은 입주자모집공고일 기준 논산시 또는 충청남도, 대전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에 거주하고 지역·면적별 예치금 충족 및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인 만 19세 이상이면 주택보유 여부와 관계없이 세대주나 세대원 누구나 1순위로 청약이 가능하다. 청약 재당첨 제한도 무관하며 계약 즉시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논산 아이파크’의 견본주택은 논산시 내동 501번지에 마련돼 있다. 입주 예정일은 2025년 2월이다.


한국건설경제뉴스 / 박인선 기자 news@k-buildnews.com

[ⓒ 한국건설경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인선 기자 박인선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