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층에 ‘광폭드라이브인’, ‘도어투도어’ 설계 적용
차량 약 3분 내 고속도로IC 2곳
배후 수요로 제3기신도시 ‘왕숙1•2지구’,프리미엄 기대감↑
▲아센디오, ‘별내디퍼스트’ 조감도 <자료제공=리얼투데이> |
부동산 개발사업에 본격 진출 중인 종합 콘텐츠 기업 아센디오가 ‘별내디퍼스트’ 지식산업센터 홍보관 오픈을 앞두고 있다.
‘별내디퍼스트’는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동 892-7 일원에 지하 2층~지상 9층, 연면적 약 2만5,728㎡의 지식산업센터와 근린생활시설로 조성된다. 전체 층에서 ‘드라이브인(Drive-in)’과 ‘도어투도어(Door-to-door)’가 가능토록 설계해 물류와 제조업에 특화된 점이 특징이다.
이 단지는 차량접근성이 뛰어난 왕복 6차선 대로변 연접 사거리 코너입지에 들어서며, 제조 및 물류 업체들을 고려한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또 수변 산책로가 인접하고 배후수요로는 제3기 신도시 왕숙1·2지구가 개발예정이다.
교통환경은 남별내IC’(차량 약 2분)와 ‘별내IC’(차량 약 3분)를 통해 세종-포천고속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로의 진입이 수월하다.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광역 이동이 간편하며, 지역 핵심 도로 ‘송산로’에 연접해 시내 곳곳으로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입주 기업들의 업무 효율을 중시한 설계도 도입됐다. 대부분의 지식산업센터에서는 화물을 저층부에서 상·하차한 후 화물엘리베이터로 윗층까지 옮겨야 했는데, ‘별내디퍼스트’는 전 층에 화물차 진입이 가능해 호실 바로 앞에서 하역 가능하다. 물류 이동이 편리해지고작업효율성도 높아져 기업 성장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동측과 남측 2면이 영구 오픈된 점도 매력적이다. 호실에 따라서는 사무실에 앉아 ‘용암천’ 수변 조망을 즐길 수도 있고, 용암천변에는 산책로가 조성돼 있어 산책 등 건강한 휴식을 즐기기에도 좋은 환경이다.
배후 수요로 제3기신도시 왕숙1·2지구를 두고 있어 미래가치도 기대된다. 사업지 도보권에는 현대자동차 보유 부지와 함께 대규모 공동주택 단지들이 인접하고, 차량 10분이면 카페거리나 대형마트, 영화관이 조성된 중심상권 등 별내신도시 전역으로 이동 가능하다.인근 왕숙1·2지구의 주거지역까지도 차량 10분대로 접근 가능하다.
최대 85%의 다양한 세제혜택도 눈여겨볼 만하다. ‘별내디퍼스트’에 지식산업센터 적격 업체가 입주 시 취득세와 재산세의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서울 등 수도권 ‘과밀억제권역’에서 기업이 이전 시 법인세, 소득세 감면에 더해 취득세와 재산세에 대한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홍보관은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 128, SK V1GL메트로시티 C동 1층C116~118호에 있다. 이달 중 홍보관 오픈을 거쳐 계약은 12월 중으로 예정됐다.
한국건설경제뉴스 / 박인선 기자 news@k-buildnews.com
[ⓒ 한국건설경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