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건설, 연신내역 '빌리브 에이센트' 4월 분양

분양 / 박인선 기자 / 2023-03-14 06:36:32

▲신세계건설, ‘빌리브 에이센트’ 투시도<자료제공=신세계건설>

 

신세계건설은 GTX-A노선의 서울 첫 역사인 은평구 연신내역 초역세권에 ‘빌리브 에이센트’를 4월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서울 은평구 불광동 305-3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5층~지상 24층, 전용면적 49㎡~84㎡, 총 492채 규모로 조성된다. 이 단지는 전 타입 높은 천장고(2.5m)를 적용하며, 각 층에 세대당 창고 제공(101동은 지하층 설치 예정), 4BAY 특화 설계 및 듀얼웨이 혁신평면(84타입), 주거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형 위주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단지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는 대규모 근린생활시설도 조성되며 ‘빌리브 에이센트’와 함께 동시 분양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연신내역 일대는 국내 최초의 GTX인 GTX-A노선이 내년 개통으로 가시화된 것은 물론 여러 지역 개발사업이 예정돼 있어 향후 서울 서북권 지역의 대표 중심지 역할을 수행해 낼 것으로 주목받는 곳이다.

 

연신내역에는 GTX-A노선이 2024년 부분 개통될 예정으로 서울 지하철 3, 6호선까지 이용할 수 있는 트리플 역세권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향후 GTX-A노선 전 구간 개통이 완료되면 연신내에서 삼성역까지 약 9분 만에 도달이 가능해, 강남을 옆 동네 수준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게 된다. 특히 GTX-A노선의 서울 내 정차역은 단 4개에 불과한 데다, 서울역과 삼성역의 경우 주거 상품이 들어설 자리가 거의 없는 만큼 초역세권 입지를 갖춘 주거상품 빌리브 에이센트는 높은 희소가치를 지닐 것으로 보인다.

 

서북권 진출입의 관문 역할을 하는 연신내역세권 일대를 GTX와 연계해 업무·상업·창업·문화의 중심으로 육성하고자 하는 목표로 ‘연신내 지구단위계획’ 재정비가 대규모로 추진되고 있어 미래가치 상승은 물론 일대의 주거개선효과까지 기대해 볼 수 있다. 그 중 빌리브 에이센트는 연신내역세권 복합개발의 실질적인 시작을 알리는 단지로 주목 받고 있다.

 

인근 불광동에 위치한 서울혁신파크 일대가 대규모 융복합공간으로 탈바꿈될 예정이다. 이 부지에는 특화업무공간, 서울시립대 산학캠퍼스 '서울UIC캠퍼스' 등이 조성될 예정으로

개발 계획에 따라 은평구의 미래가치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향후 서울 공급이 부족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에서 빌리브 에이센트와 같이 대형 호재를 품은 알짜단지를 미리 선점할 필요가 있다”며, “지난 2008년 금융위기 때 이미 금리가 안정된 후 주택 공급이 감소하자 집값이 상승한 사례가 있는 만큼 이번 사이클에도 서울 공급물량이 저조할 것으로 전망되는 등 유사한 양상이 나타나며 빌리브 에이센트의 가치상승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GTX-A노선을 비롯해 서울지하철 3·6호선이 지나는 연신내역이 바로 앞에 위치한 역세권 입지를 가지고 있으며, 통일로와 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을 통해 서울 도심을 비롯해 수도권 전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단지 주변으로 로데오거리 및 연서시장이 위치해 있으며, 인근 NC백화점 불광점, 롯데몰 은평점, 이마트 은평점, 스타필드 고양, 이케아 고양점, 롯데아울렛 등 여러 쇼핑시설로 접근성도 뛰어나다. 여기에 인근 불광 CGV, 롯데시네마 은평, 은평문화예술회관 등의 여러 문화시설이 잘 조성돼 있고, 특히 빌리브 에이센트 상업시설 내에 멀티플렉스가 입점 예정돼 있어 문화생활을 즐기기 편리할 전망이다. 

 

단지는 서울 연천초를 비롯해 선일초, 예일초 등이 가까우며 구산역~연신내역학원가, 은평구청~녹번역 학원가, 은평 구립도서관, 구립 구산동 도서관마을 등 교육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여기에 북한산, 불광근린공원, 향림근린공원, 서오릉 등 공원, 자연환경들이 가까이 있다.

 

또한 단지 내 상업시설이 총 4개 층에 대규모로 마련된다. 상업시설에는 멀티플렉스를 비롯해 전략적으로 업종을 배치할 예정이며, 인근 로데오 거리, 연서시장과의 상권까지 연계되면 합정 ‘메세나폴리스’, 영등포 ‘타임스퀘어’와 같은 지역 랜드마크로 거듭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향후 GTX-A노선, 주변 상업지구활성화 등의 개발도 완료되면 일대는 은평구 만남의 광장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전망된다. 

 

사전 홈페이지(a-cent.villiv.co.kr)를 통하여 관심고객등록 및 GTX 관련 퀴즈 이벤트를 진행중이며, 모델하우스는 수색역 인근에 마련된다. 

 

한국건설경제뉴스 / 박인선 기자 news@k-buildnews.com 

[ⓒ 한국건설경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인선 기자 박인선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