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건설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 5일 1순위 청약접수 진행

분양 / 박인선 기자 / 2022-10-05 07:05:44
지하 2층~지상 29층, 9개 동, 전용 84•154㎡,총 1,047세대 규모 대단지로 공급
항공우주청(예정)신설 예정

오션뷰, 파크뷰 가능한 입지에도 평균 3억원 초반대 및 3억원 이하 분양가로 책정
4일 특별공급에 이어 5일 1순위 청약… 비규제지역 위치해 전매제한 없어

▲DL건설,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 투시도<자료제공=DL건설>

 

DL건설이 시공하는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가 5일 1순위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는 경남 사천시 용현면 선진리 1116, 1117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9층, 9개 동 규모로 건립되는 아파트다.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2개 타입)1,043세대와 사천시 내에서 보기 드문 전용면적 154㎡(1개 타입) 펜트하우스 4세대 등 총 1,047세대가 공급된다.

 

1순위 청약자격 요건은 입주자모집공고일 기준(2022년 9월 23일)사천시 및 경상남도, 울산광역시, 부산광역시 지역 거주자로서 6개월 이상 가입된 청약통장에 지역별, 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하면 된다.

 

세대주뿐 아니라 세대원도 1순위 청약 자격이 주어지며, 주택의 소유와 상관없이 유주택자(1주택자,기존 주택 처분 조건)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또한 분양권 전매 제한도 없어 계약금 10% 완납 시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전용면적 84㎡(1,043세대)는 가점제 40%, 추첨제 60%가 적용되며 전용면적 154㎡(4세대)는 모두 추첨제가 적용되는 등 청약 가점이 낮은 이들도 내 집 마련 당첨 기회를 얻을 수 있다.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는 메이저 건설사의 브랜드 단지이자 사천권역에서 희소성 있는 오션뷰(일부세대)와 파크뷰(일부세대)가 가능한 입지여건을 갖추고 있으며, 건축 원자재 가격 상승시기에도 평균 분양가 3억원 초반대(전용면적 84㎡기준)로 책정돼 있다.

 

또한 일부세대는 3억원 이하의 분양가로 공급돼 올해 7월 기획재정부가 발표한 2022년 세재개편안에 포함된 1세대 1주택자의 주택수 종합부동산세 특례 지방저가주택(3억원 이하)기준에 적용되는 만큼 광역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도 예상된다.

 

▲DL건설,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 위치도<자료제공=DL건설>

 

단지가 들어서는 사천시는 항공우주청 신설이 예정된 곳이자 최근 우리나라 방산 수출 사상 최대 규모의 실적으로 약 10조 원에 달하는 산업 파급효과를 가져올 예정인 한국항공우주산업(KAI)가 위치한 항공우주산업의 중추지역이다.

 

특히 최근 항공우주청(예정)사천 설치 실무TF 회의에서 경상남도와 사천시가 항공우주청(예정)을 중심으로 대규모 주거·상업 공간이 포함된 행정복합타운을 조성한다는 계획을 세운 만큼 정주 여건 개선도 이뤄질 전망이다.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 마리나’는 이러한 항공우주 관련 인프라와 가까이 위치해 있어 우수한 직주근접성과 풍부한 배후수요도 기대해 볼 수 있다.

 

단지 인근에 경남 항공국가산업단지(사천지구)와 용당(항공MRO)일반산업단지(2단계)가 22년 12월 준공이 예정돼 있고, 현재 1만1천 여명의 항공산업 종사자(2020년 기준)에 더해 ‘23년부터 기업 입주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 향후 4만 여명에 이르는 종사자가 지속적으로 유입될 전망이다. 여기에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의 수출 계획에 따른 직간접적으로 연관된 산업의 고용 창출 효과도 클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입지에 조성되는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는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는 메이저 건설사의 브랜드 아파트로 공급되는 만큼 우수한 상품성도 엿볼 수 있다.

 

단지는 e편한세상만의 혁신설계인 C2하우스가 적용되며, 현관 대형 팬트리와 안방발코니 확장 등을 통해 사천시 내 공급된 단지들과 차별화된 공간 구성을 선보인다. 지상에 주차공간이 없는 공원형 단지 설계, 세대당 1.5대의 넉넉한 지하주차공간도 적용된다.

 

단지 내에는 어린이놀이터, 작은도서관, 맘스카페, 피트니스 등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도 계획돼 있다. 국공립 어린이집(예정)과 초등학생 대상 돌봄센터(예정)를 제공하고, 사남초에서 운영하는 스쿨버스(사남초 운행 예정)를 통해 단지 앞에서 통학이 가능해 안전한 교육환경까지 함께 갖췄다.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는 10월 4일 특별공급 청약 접수를 시작으로 5일 1순위, 6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실시한다. 당첨자는 13일에 발표한다. 자세한 입주자모집공고 및 상품과 관련된 내용은 분양홈페이지와 주택전시관을 방문하여 확인할 수 있다.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의 주택전시관은 경남 사천시 선인리 319-5번지 일원에 위치해 있다.


한국건설경제뉴스 / 박인선 기자 news@k-buildnews.com

[ⓒ 한국건설경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인선 기자 박인선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